Category Marketing

여러분은 보드카를 생각하면 아마 추운 겨울 한잔 쫘악- 들이키면 그 강렬함이 몸을 녹이는 러시아의 독한 술로 연상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보드카 유명 브랜드 앱솔루트 (Absolute)는 러시아산이 아닌 스웨덴산입니다. 앱솔루트를 생각하면 파란 로고와 병 모양이 떠오를 것 같습니다. 앱솔루트의 정체성은 독특한 병 모양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 지난 수십 년간 투명한 병 모양에다가 유명 아티스트와 협업하여 앱솔루트 식으로 해석함으로써 많은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앱솔루트 보이스

주류 시장에서 앱솔루트의 위치는 독보적인 존재감입니다.

주류 시장에서의 광고 마케팅은 매우 중요합니다. 브랜딩을 잘하는 브랜드일수록 높은 가격임에도 고객이 계속 찾게 됩니다.

 

우리는 늘 앱솔루트의 광고와 고객 경험 시대의 콘텐츠 마케팅에 궁금했습니다. 2022년 CMS에서 드디어 앱솔루트를 만납니다. 앱솔루트의 강연을 보거나 앱솔루트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공개적으로 만나기도 힘들었을 것 같습니다.

CMS 2022

앱솔루트의 주성균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만나다✨ 

창립 144년 앱솔루트는 최근 MZ 세대에게 앱솔루트의 색깔로 고객 경험을 주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위스키, 보드카와 같은 고급술의 타겟 연령은 높지만, 앱솔루트의 주 타겟은 MZ 세대라고 합니다. 코로나 시대가 다가오면서 MZ 세대들도 짧은 시간 내 친구와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기 위해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입니다.

앱솔루트 홈

K 콘텐츠의 영향력 때문일까요? 앱솔루트의 빅마켓으로 한국이 선정되면서, 세계 최초 앱솔루트 팝업스토어가 서울 성수동에서 오픈했습니다. 팝업스토어는 ‘MZ세대’와 ‘홈술족’을 정조준함과 동시에 ‘BORN TO MIX’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함에 있습니다. ‘앱솔루트로 어우러지다’의 가치를 MZ세대들이 경험하기 위해 헤리티지 존, 리빙룸, 게임룸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했습니다.

앱솔루트 믹스

앱솔루트의 MIX의 가치는 단순한 칵테일 베이스 음료로서의 MIX를 넘어서 다양한 사람과 문화 그리고 생각이 어울려지는 것에 있습니다. 앱솔루트가 MZ세대와 문화에 있어서 어떻게 MIX 해서 스토리텔링 하는지에 대해 앱솔루트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통해 만나볼 예정입니다.

 

CMS 2022 연사 주성균 디렉터는 앱솔루트 이전에 레드불에서도 크리에이티브를 담당했었습니다. 본 세션에서 레드불에서 앱솔루트까지 강렬한 브랜드가 어떻게 스토리텔링을 활용하고, 고객 경험 마케팅과 융합시키는지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만나 볼 예정입니다. 놓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