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여러분
새해 모두 건강하세요!
새해는 밝았지만 경기는 어렵고, 물가도 치솟아서, 소비자들의 씀씀이도 더 줄어들었습니다. 세계 경제도 무척 예측하기 힘든 불확실성의 시대입니다.
반면, 기술은 점점 더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인공지능(AI)도 VR 기술도 제품 속으로, 또 우리가 매일 일하는 환경 안으로 깊숙이 들어와 있습니다.
시장이 복잡하고, 소비자의 변화를 이해하기 어려울수록, 점점 더 데이터 분석과 분석 기술, 자동화는 빠르게 발전합니다. 시장은 늘 효율성을 찾기 때문입니다.
혹시 마케터 여러분들도 '챗GPT(ChatGPT)'에 대해 들어 보셨나요? AI가 결국 마케팅 산업에 가장 큰 영향을 주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마케팅의 미래’ 디지털 마케팅 서밋(DMS)은 2016년 제1회 개최한 이후, 매년 마케터 여러분들이 세상의 빠른 흐름에 뒤처지지 않도록 최우선 순위의 어젠다를 소개해 왔습니다. 이 행사는 그러한 역할에 자부심을 느끼고 있습니다.
2023년 4월, DMS 2023이 다시 찾아옵니다.
DMS에서는 가장 빠른 트렌드, 내공 높은 연사로부터의 깊이 있는 인사이트, 그리고 최신 기술과 마케팅 방식을 배울 수 있습니다.
만약에 이 자리에서 강연하고자 하는 분, 혹은 연사나 어젠다를 추천하고자 하시는 분은 아래에 신청을 해보세요. 또 매년 300개 이상의 브랜드가 참가하는 이 행사에서 여러분 기업의 솔루션을 보여주고 싶다면 엑스포에 신청해 보세요.
4월 4~5일, 코엑스에서 곧 뵙겠습니다!!

DMS 2023의 핵심 테마
#Digital #Marketing #Trend
1. 마케팅 트렌드 2023 한눈에 파악하기
마케팅 트렌드에서는 라이프 스타일, 콘텐츠 마케팅에서 마케팅 기술의 트렌드까지 훑어볼 예정입니다. 향후 검색의 판도를 바꿀 ChatGPT와 마케팅의 변화, 생성AI와 마케팅에서의 영향, 메타버스에서의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숏폼 콘텐츠의 흐름 등 최신 스토리를 다룰 예정입니다.
#Customer #Experience #Marketing
2. 고객 경험에서 초개인화까지
모든 것이 고객 경험으로 수렴되고 있습니다. 고객 경험의 중요도가 더욱 높아진 만큼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 경험과 데이터 분석을 통한 경험 설계, 이것이 어떻게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는지 알아볼 예정입니다. 고객 경험 전략에서 프로세스 그리고 솔루션까지 한 자리에서 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초개인화을 위한 기술적 노력이 계속 되고 있습니다. 고객 경험의 개인화 어디까지 와 있을까요?
#Data #Marketing
3. 데이터 기반 마케팅이 Peak가 될 한 해
데이터 마케팅은 어떻게 진화하고 있을까요? 이제 대부분의 마케팅은 데이터 분석과 트리거가 기본이 되었습니다. DMS에서 다양한 방식의 우리가 접목하는 방법과 인사이트를 얻어가시기를 바랍니다. 글로벌 유명 브랜드의 2023년 최신 디지털 마케팅 사례와 국내 브랜드들의 인사이트를 DMS에서 만나보세요.
#Industries #UseCases
4. 산업별 Use Case (제조, 유통, 패션 등)
DMS의 가장 강력한 특징 중의 하나가 바로 산업 분야별 마케팅 Use Case들을 다룬다는 점이지요. 마케팅은 산업별로 그 방식이 많이 다릅니다. 매년 20여개 이상의 산업군의 내용을 다루는 DMS에서 우리 기업이 속한 산업군의 디지털 마케팅 사례도 얻어가세요.
#AI #Metaverse #Marketing
5. 자동화, AI, Metaverse, 브랜드 접목을 어떻게 하나
기술의 진화는 더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마케팅 자동화에서부터 AI를 활용한 가상과 현실, 그리고 이를 통한 다양한 융합적 시도를 DMS에서 만나 보시기 바랍니다.
#Marketing #Technology
6. 마케팅 테크놀로지의 요람
DMS에서는 최신 기술 기반의 마케팅 테크놀로지와 Use Case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거리두기도 해제되어, 여러분께서는 기술 부스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더 많은 기술 솔루션을 선보일 드릴 예정입니다.
DMS는 마케터 여러분들이 시장의 변화에 눈을 크게 뜨고, 경쟁력을 더 높일 수 있도록 인사이트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아이디어 및 제안을 환영하오니, 문의하고 싶으신 부분이 있으시면 사무국으로 언제든지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