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Marketing
브랜드 세계관

세계관이란 단어가 어느덧 친숙해졌습니다. 세계관은 어떤 생각과 관점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하나의 틀이라고 하죠.

원래 종교와 철학에서 많이 쓰던 이 개념이 요즘은 BTS의 세계관, 에스파의 세계관, 리니지의 세계관 등 엔터테인먼트와 게임 산업의 중심축이 되어 있습니다. 헐리우드도 마찬가지입니다. 마블의 세계관은 또 어떤가요?

MZ 세대는 이 세계관에 동조합니다. 캐릭터를 사랑할 수록 함께 성장하고 함께 숨을 쉬며 함께 즐거움과 연민을 느낍니다. 현실 세계에서는 이루지 못하는 것을 우상이 존재하는 세계에서 꿈을 펼쳐 나갑니다.

세계관은 더 확장하여, 빙그레 '빙그레우스 더마시스' 같이 일반 브랜드에서도 확장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메타버스 시대가 오게되면서, 많은 브랜드들은 세계관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가상 세계에서의 브랜드 아바타들은 브랜드의 세계관을 담고 있어야 합니다. 마케팅은 점점 세계관과 스토리텔링 그리고 이 세계에서의 Creativity (창의성) 게임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세계를 공유할 전문가를 모셨습니다. 김동은 메타버스 제작사 대표는 전) 하이브의 BTS 세계관 파트장이었습니다. 현재는 여러 브랜드의 세계관 프로젝트를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CMS에서 흥미진진한 얘기를 들어 보겠습니다.

hea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