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Market Watch : 코카콜라, Open AI와 손잡다
브랜드가 ChatGPT와 같은 생성 AI 솔루션을 대부분의 마케팅에 적용할 날이 머지않았습니다. 코카콜라는 오픈AI와 손잡은 첫 번째 대형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마케팅에 AI를 적용한다는 것은 이메일 마케팅, 고객 개인화 혹은 상품 추천을 넘는 서비스가 가능해졌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생성 AI와 ChatGPT 도움으로 마케팅 카피 및 광고물을 더 빨리, 더 정교하게 만들어 캠페인을 진행하고 데이터를 축적할 수 있습니다. 반면, 지적 소유권 이슈도 AI 창작물과 벌여야 하는 시대가 됩니다.
출처: 컨슈머 굳즈 테크놀로지 2023
르노 자동차의 실험, 브랜드 디자이너를 활용하다
프랑스에 본사를 둔 르노 자동차도 새로운 실험을 하고 있습니다.
르노 자동차의 트윙고는 이제 30년 차가 됩니다. 30년을 기념하여, 르노 자동차는 새로운 실험을 합니다. 이미지 생성 AI로 디자이너들이 트윙고의 디자인을 해서 올리게끔 한 거죠. 이것을 D2R (Digital to Real Transformation)이라 부르는데요. 팬들이 직접 디자인한 것을 실제 전시차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대중의 창의력을, AI의 힘을 빌려 브랜드 캠페인에 반영하는 시도입니다.
이번 DMS 2023의 연사인 삼성전자 디자이너 Jean Christophe도 이 캠페인에 참가하면서 아래처럼 디자인을 제출했습니다.
DMS 강연 : 생성 AI를 활용한 Brand Building
디자인은 전문가의 영역이며 여전히 그러합니다. 그러나 AI 기술 기반의 새로운 디지털 기술은 점점 브랜드 및 캠페인 디자인의 방식을 바꾸고 있습니다. 더 과학적이고 더 데이터 중심적이며, 더 빠르게 대응하게 합니다. 이것은 고객 경험과 UX 측면에서도 매우 중요한 변화입니다.
그는 이 실험과 과정에서 무엇을 배웠을까요?
브랜드와 UX , 마케팅에 대한 많은 관심과 열정을 지닌 진 크리스토퍼를 DMS에서 만나 보겠습니다.
Jean-Christophe NAOUR
삼성전자 Principal Desig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