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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안녕하세요?

K - 콘텐츠가 열풍입니다. 우리는 K - 콘텐츠 국가에 매일 살고 있기 때문에 그만큼 느끼기는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외신 혹은 외국 친구들과 대화를 해 보면, 더욱 실감나게 느낍니다.

한국의 드라마, 영화가 넘을 수 없을 것으로 여겨졌던 아카데미와 오스카의 문턱을 넘고, 미국 TV를 보다가 들려오는 최애 K팝 아이돌의 이름을 듣는 것이 어느새 일상이 되었습니다.

단순히 엔터테인먼트 업계에 국한된 이야기가 아닙니다. 성공한 K-콘텐츠의 전략 뒤에는 전세계에 통용되는, 모든 업계가 주목해야 할 인사이트가 숨겨져 있기 때문이죠. 전세계 문화권을 아우르는 매력적인 스토리텔링, 거대한 세계관, 온&오프라인 브랜드 경험과 숏폼 콘텐츠 활용 전략, 팬덤 마케팅, 콘텐츠 제작 기술 및 크리에이티브까지 K콘텐츠에 전부 다 포함되어 있습니다.

CMS 2022에서 매년 조금씩 다뤄 오든 K - 콘텐츠 섹션을 제대로 다뤄 볼 예정입니다. 이것이 마케팅에 무슨 의미이며, 우리는 여기서 무엇을 배울 수 있을까요? 그들은 왜 그렇게 잘할까요?

CMS가 파고들면 다릅니다. 여러 분은 올해 K 콘텐츠 제작자이자, 이제는 세계적인 콘텐츠 전문가가 된 분들과 함께, 매우 전문적인 얘기를 해 볼까 합니다.

콘텐츠 마케팅 서밋 연사 2

CMS 2022
K콘텐츠의 글로벌 위상 그리고 마케터가 배울 것은!!

✏Lesson 1. 엔터테인먼트와 게임 세계의 세계관: 브랜드는 그렇게 만들 수 없나?
<전) BTS 세계관 파트장 > 김동은 대표, 메타버스 제작사 대표

✏Lesson 2. K-Pop의 현재, 그리고 현장 리더가 전하는 인사이트
송지은 대표, JYP Japan & 최원준 대표, Ktownforu

✏Lesson 3. K-Content, Data가 말하는 다음 미래의 5년
트위터 김연정 상무 (feat. K-pop 스타)

✏Lesson 4. Creator Economy, 팬덤의 시대
서우석 대표, 비마이프렌즈, 전) 하이브 위버스 컴퍼니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