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Marketing

고객 경험의 시대 콘텐츠 전략은 어떻게 할까?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고객 경험(CX) 마케팅이 뜨겁습니다. MZ 고객들이 지갑을 열게 하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게 해야 하고, 이 과정에서 마케터들의 고민 또한 깊어지죠. 
그런 의미에서 LG전자는 최근 고객에게 더 가까이가고 있습니다. 런던과 LA의 프리즈 아트페어, 사치갤러리, 베니스 비엔날레 등에서 데미안 허스트, 아니쉬 카푸어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와 협업하고 있으면서 동시에 성수동엔 팝업스토어 '금성오락실'을 운영하며 젊은 세대에게 게이밍 경험을 주고 있습니다. 
3036_1658737919
3036_1658737922
(좌)LG전자의 런던 프리즈 아트페어의 데미안 허스트 전시, (우)성수동과 부산에 오픈한 금성오락실 팝업스토어 
아디다스 또한 항상 고객들을 인게이지시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브랜드죠. 손흥민과 함께 하는 시티투어부터 도심 곳곳을 누비는 CSR 런닝 이벤트까지, 수많은 고객들을 직접 참여시키면서 특별한 경험을 주고 있는데요. 
3036_1658736384
스포츠 스타들과 함께 하는 행사부터 도심 곳곳을 누비는 런닝 이벤트까지, 아디다스는 수많은 고객들을 어떻게 참여시키고 즐거운 브랜드 경험을 전달하고 있을까요? 
CMS 2022에서는 브랜드의 고객 경험 마케팅 전략을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브랜드 경험 디자인 전문가인 주재우 국민대 테크노디자인대학원 경험디자인학과 교수의 사회로 오혜원 LG전자 HE사업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담당 상무와 아디다스 코리아 최초의 여성 스포츠마케팅 리더이기도 한 이진영 아디다스 스포츠마케팅 & 키시티 브랜드 액티베이션 부장의 이야기를 통해 이들 브랜드의 고객 경험 마케팅 전략에 대해 들어봅니다. 놓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