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 330390-ver2

​현장 리더들이 본 B2B Digital Marketing 트렌드: 데이터, 콘텐츠, AI   

완벽한 제품과 서비스는 있다면 좋겠으나 실제에서는 그렇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이다. 고객에게 시의적절하게 고객이 원하는 최선의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공급할 수 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다. 때문에 B2B 기업들에게도 고객의 왜 B2B마케팅을 원하는지 그리고 그 고객들에게 최선/최적의 제품과 서비스를 시의적절하게 공급하기 위한 B2B마케터들의 생각들을 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B2B마케팅 리더들을 통해 공유하고자 한다.

박 원

프로 | 한화그룹

박원 프로는 글로벌 태양광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한화큐셀에서 2013년부터 한일본, 유럽 현지에서 채널 및 제품 마케팅 업무를 담당했다.

2017년 한국으로 복귀해서는 한화큐셀의 글로벌 브랜드&마케팅 파트장으로서 미국, 유럽, 일본, 한국, 호주 등 주요 태양광시장에서 브랜드와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채널, 스포츠, 제품, 디지털, 전시 마케팅 업무 등을 수행하는 역할을 주로 담당하였으며 2022년 한화그룹의 석유화학과 에너지 사업분야의 홍보담당으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