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장 리더들이 본 B2B Digital Marketing 트렌드: 데이터, 콘텐츠, AI
완벽한 제품과 서비스는 있다면 좋겠으나 실제에서는 그렇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이다. 고객에게 시의적절하게 고객이 원하는 최선의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공급할 수 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다. 때문에 B2B 기업들에게도 고객의 왜 B2B마케팅을 원하는지 그리고 그 고객들에게 최선/최적의 제품과 서비스를 시의적절하게 공급하기 위한 B2B마케터들의 생각들을 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B2B마케팅 리더들을 통해 공유하고자 한다.
맹은혜
이사 | 세일즈포스
맹은혜 이사는 현재 세일즈포스의 한국 마케팅 총괄 책임자이다.
삼성SDS에서 엔지니어로 커리어를 시작해 미국 Washington University in St. Louis에서 마케팅/전략 전공으로 MBA 과정을 마친 후 Ericsson-LG, Oracle, Akamai 등 글로벌 Tech 기업에서 B2B 마케터로 활동해 왔다. 데이터 기반의 체계적이고 자동화된 프로세스를 통해 비즈니스 성장을 이끄는 마케팅을 주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