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B inBev 차세대 디지털 마케팅 스토리
AB InBev Korea는 데이터 기반 마케팅을 시작한지 3년이 지나고, 여러가지 준비 과정을 거쳐 이제 성과를 거두기 시작했다. 소비자 자신보다 소비자를 더 잘 알겠다는 비전에 한 단계 더 다가면서, 격겨온 여정을 소개하며, 앞으로 풀어야할 숙제를 정리해본다.
Take Aways:
- 데이터로 측정 가능한 마케팅을 해야 하는 이유
- 소비자 접촉이 없는 B2B 기업에서의 소비자 Digital Ecosystem 구축을 하는 이유
- 마케팅 활동은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이며, 이를 바탕으로한 새로운 소비자 분석의 유형
- 전략의 3개 축인 Data, Consumer Analytics, Digital Ecosystem를 연결시키면 발생하는 가치와 숙제들
임재현
상무 | AB InBev Korea
임재현 상무는 AB InBev Korea의 데이터 및 분석 책임자이다. 데이터 및 분석 분야에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AB InBev, Samsung, LG, POSCO, SK에서 데이터 관련 다양한 직책을 역임했고, 연세대, 성균관대에서 데이터 분석 관련 강의를 진행했다.
그는 데이터 전략,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머신러닝, AI 등을 포함한 여러 혁신 이니셔티브를 바탕으로 마케팅 및 세일즈의 디지털화를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