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갈윤승 하이브스택 디지털 마케팅 서밋

옥외광고 패러다임의 변화 : DOOH를 통한 글로벌 오디언스 타겟팅

옥외광고판의 디지털화로 이제 '전광판'도 ‘타겟팅'이 된다.

오늘날 데이터와 플랫폼 기술의 발전으로 프로그래매틱 디지털 옥외광고(DOOH)가 탄생하면서 OOH 매체에 혁명을 일으키고 있다. 프로그래매틱 DOOH는 데이터와 기술을 활용하여 디지털 스크린을 통해 광고를 기획, 구매, 타게팅, 판매, 송출 및 리포트의 전 과정의 ‘자동화'를 뜻한다.

본 세션에서는 프로그래매틱 DOOH 정의와 기존 옥외광고와의 차이점, 운영방식 등을 소개하고 데이터 기반/날씨 트리거/지오펜싱 등 다양한 프로그래매틱 솔루션을 이용해 집행한 국내외 캠페인 사례를 공유한다.

DMS 2023 Take Away

  • 옥외광고 패러다임의 변화
  • 프로그래매틱 DOOH의 장점
  • 국내외 캠페인 성공 사례

 

제갈윤승 

지사장 | 하이브스택 코리아

제갈윤승 지사장은 디지털 광고 매체 전문가로 야후코리아에서 시작하여 크리테오, 모코플렉스 등 Ad-tech를 선도하는 매체사를 거쳐 메이블, 디지털퍼스트 등의 디지털미디어렙 등에서 근무했다.

현재 옥외광고를 프로그래매틱(Programmatic)으로 전환하는 글로벌 기업인 하이브스택의 한국 지사에서 근무하며 국내 옥외광고 시장에 글로벌 트렌드를 접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