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지원 330-390 ver2

쇼퍼테인먼트 전략: 트렌드 확산의 주역 Fast Follower와 함께

이제 쇼핑은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실행된다는 “쇼퍼테인먼트(Shoppertainment)”의 중요성은 Digital native이자 나노트렌드세터인 Gen Z와,  짧고 강력한 숏폼 비디오의 특성과 결부되며 더욱 강조되고 있다.

핑이 엔터테인먼트가 되기 위해서는 단순히 재미 요소 외에 어떤 요소들이 필요한지, 그리고 쇼퍼테인먼트가 더욱 잘 일어나도록 확산시키는 고객층은 누구인지 알아본다.

Take away

-컨텐츠 소비의 시대적 변화
-쇼퍼테인먼트란 무엇인가
-트렌드 확산과 패스트 팔로워(Fast Follower)

윤지원

Brand Strategist | TikTok Korea

윤지원 매니저는 딜로이트컨설팅을 거쳐 2022년 틱톡 코리아에 합류하여 틱톡을 통해 국내외 시장에 광고를 게재하는 브랜드들을 위한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데이터와 오가닉 컨텐츠 전략, 마케팅 솔루션을 통합하여 플랫폼에 적합한 전략수립을 조언을 담당하고 있으며, 숏폼 마케팅에 대한 교육도 다수 진행하고 있다.

틱톡은 숏폼 트렌드를 선도하는 플랫폼으로서 내수시장 뿐 아니라 해외를 타겟하는 수많은 국내 광고주들이 숏폼 형태의 브랜드 컨텐츠와 광고를 집행하는 기반이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