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케팅 성과측정의 혼란기: 왜 마케팅 믹스 모델링 (MMM)이 강력한 대안인가?
최근 2~3년 사이 MMM(마케팅 믹스 모델링)이 다시 주목 받고 있다.
애플의 OS ver. 14 업데이트 이후, MMP 방식의 마케팅 효과 측정 효율이 낮아지게 되면서 새로운 ‘측정’ 도구가 필요하게 되었다. MMM 방식의 측정은 개인단위 데이터가 없어도 광고 플랫폼 별 성과를 측정 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니즈를 충분히 채워 드릴 수 있다.
이번 MMM 강연을 통해서, MMM에 대한 소개, 분석 절차 및 효과를 이야기하고자 한다.
Take Away
- MMM 소개
- MMM의 특징 및 절차
- 결과물 예시 및 사례 소개
안재윤
MD | Analytic Edge
안재윤 지사장은 마케팅과 경영학 석사를 전공하였다. 미국 월마트와 한국 닐슨에서 일을 하였으며, 고객에게 필요한 마케팅 리서치와 데이터 분석 컨설팅을 진행하였다.
현재는 국내외 모바일 게임, 앱 비즈니스, OTT 클라이언트를 위한 UX 마케팅 리서치와 모델링 업무를 리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