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경 어센트코리아 디지털 마케팅 서밋

고객의 욕망에 답하는 브랜드의 비밀

고객의 욕망을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이를 즉각적으로 충족시켜 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고객의 머릿속 지도를 시각화하고, 고객의 욕망을 페르소나 뷰로 분석함으로써 우리 브랜드는 얼마나 고객이 욕망에 답하고 있는지를 과학적으로 분석할 수 있다. 끊임없이 생성하고 소멸하는 고객의 다양한 욕구를 빠르게 알아차리고 이를 즉각 충족시켜주면 고객은 우리 브랜드를 신뢰하고 의지하면서 자신의 꿈을 이루는 과정으로 한 걸음씩 앞으로 나아가게 된다.

DMS 2023에서는 이렇게 고객과 상호 교감하면서 돈독한 관계를 형성한 다양한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이를 바로 실행할 수 있는 체크리스트를 소개한다.

  1. 고객의 욕구와 니즈를 충족시키는 풀퍼널 마케팅 전략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살펴본다. 시장의 CDJ(고객구매여정)과 온사이트 AARRR 퍼널을 연계한 풀 스택 마케팅 전략 수립 방법을 제시한다.
  2. 고객의 욕구와 니즈를 과학적으로 분석하는 다양한 방법들을 소개한다. 고객 인식을 시각화한 지도인 패스파인더로 고객의 생각 흐름을 파악하고, 고객 욕망을 덩어리로 묶어주는 클러스터링으로 고객의 다양한 페르소나 뷰를 확인할 수 있다.
  3. 고객의 욕구에 답변하는 조직으로 변화시키기 위한 구체적인 실행방법을 제시한다. 고객의 욕망에 답하는 브랜드의 비밀은 바로 "Customer Ask, We Answer!”이다. 고객의 새로운 질문을 빠르게 캐치하고 고객 관점에서 명쾌하게 답변하는 조직 문화를 성공적으로 만들어 나간 사례들을 통해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김윤경

마케팅 본부장 | 어센트 코리아

김윤경 본부장은 인공지능을 전공한 컴퓨터 공학도로 IT 전문성을 기반으로 소비재, 헬스케어, 대형마트, 편의점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새로운 마케팅 혁신을 이끌어 왔다.

현재 어센트 코리아의 마케팅 본부장으로서 고객의 인텐트 데이터를 중심으로 인공지능을 접목한 새로운 마케팅을 준비하고 있으며, 인텐트 마케팅 무브먼트를 통해 고객 중심의 비즈니스 구축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