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엇이 뛰어난 크리에이티브 컨텐츠를 만들게 하나?
레드불에서 앱솔루트까지
언젠가부터 "콘텐츠의 creativity가 중요하다"는 말을 마케터의 목적과 같이 쓰이고 있다.
이 시대는 누구나 적절한 creativity만 갖추었다면 재미있는 콘텐츠를 만들어낼 수 있는 그야말로 콘텐츠의 황금기이다.
더욱이 세상에 봐야 할 양질의 콘텐츠가 넘쳐나는 상황에서, 고객들은 크리에이티브한 콘텐츠가 아니면 눈길 조차 주지 않는다.내 자신이 산 증인일 것이다.
'레드불'과 '더 앱솔루트 컴퍼니'에서의 다이내믹한 경험을 통해 무엇이 크리에이티브한 컨텐츠를 만들어 낼 수 있는지에 대한 경험을 공유한다.
주 성 균
Creative Content Manager ㅣ The Absolut Company
주성균 Creative Director는 대학에서 산업디자인을 전공한 뒤 홍콩 소재 한 글로벌 기업 커머셜 디자이너로 일하며 제품을 다양한 컨텐츠화 해 홍보 할 수 있는 마케팅이라는 업무에 매료돼 전문 마케터로 전향했다.
이후 레드불 코리아의 Communications & Content Marketing Manager, 필립모리스 코리아의 IQOS Retention Marketing Manager을 거쳐 현재 페르노리카 그룹 더 앱솔루트 컴퍼니의 아시아 지역 담당 Creative Content Manager로 재직 중이다.
분야는 물론 지역을 넘나드는 컨텐츠 마케팅 전문가로서 그 영역을 넓혀가는 것이 목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