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 시대의 글로벌 뷰티 브랜드의 도전과 혁신: 복잡한 e-커머스에서의 항해
3년 간의 코로나 기간은 전세계 디지털 발전 속도를 빠르게 진행 시켰다.
2023년은 테크놀로지, 고객, 브랜드에 있어서 엄청난 변화와 에너지를 발산하는 해가 될 것이다.
이번 DMS에서는 2023년에 테크놀러지, 고객, 브랜드의 변화되고 있는 방향에 대해서 공유하고 뷰티 글로벌 1위 기업인 로레알 그룹은 어떻게 미래를 준비하고 있는지 이야기 하고자 한다. 특히, 복잡한 이커머스 환경 속해서 로레알 그룹의 아시아 핵심 국가들은 어떠한 성공적인 케이스를 만들고 어떤 도전 속에서 사업을 진행 하는지 공유하고자 한다.( 중국, 동남 아시아, 한국의 성공 케이스 공유)
또한, 마케터로서 글로벌 브랜드에서는 어떤 역량을 코로나 이후 시대가 요구하는 지 이야기를 나누고자 한다.
이선영
CDO | 로레알 코리아
디지털 전략, 이노베이션 리더, 이 커머스 전략, 스타트업 M&A 등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선영 CDO 는 현재 로레알 전사 디지털부문장 (CDO)으로, 로레알 코리아의 16개 브랜드 및 전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리드하고 있다.
덴츠 이지스 그룹의 아이소바 코리아 사장을 거쳐서, 앵그리버드로 유명한 핀란드 회사인 로비오 엔터테이먼트 한국 지사장을 역임하고, 한국/일본 라이선싱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