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 플랫폼의 무한경쟁에서 이기기 위한 마케팅 전략
새로운 소비자 행동이 오래된 마케팅 방법론을 뒤흔들고 있다. 브랜드를 발견하고 구매하기까지의 고객 여정은 온라인으로 옮겨가서 이미 한국인 소매 구매의 37%는 온라인과 이커머스 전체에서 일어나고 있으며, 74%는 모바일 앱을 통해 이뤄지고 있다. 쿠팡은 이런 변화의 가운데에서 현재 1,800만 명 이상의 단골 고객을 끌어들여 한국에서 가장 큰 리테일 경험을 전달하고 있다.
고객들은 쿠팡에 입점된 수백만 개의 제품을 무엇이든 원하는 순간에 구매할 수 있다. 쿠팡은 소매업을 효과적으로 민주화하여, 기존 오프라인의 한정된 진열 공간을 둘러싼 경쟁에서 매번 전통적인 대기업에 질 수밖에 없었던 수많은 중소사업자에게 경쟁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제는 잘 알려진 브랜드들도 새로운 브랜드들의 역습으로부터 시장을 빼앗기지 않도록 방어해야 한다. 엄청나게 많은 제품 가운데 더 많은 노출을 일으켜 판매를 촉진하는 일은 전통적 브랜드나 신규 브랜드 모두에게 도전일 수밖에 없다.
DMS 2023에서는 무한할 정도로 많아진 이커머스의 온라인 진열대에서 어떻게 승리할 수 있을지에 대한 쿠팡의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Caleb Hill
VP | 쿠팡 미디어 그룹
케일럽 힐 쿠팡 미디어그룹 부사장은 아마존과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글로벌 광고 세일즈를 담당한 23년 경력의 디지털 마케팅 및 광고 기술 전문가이다. 2021년 그는 쿠팡에 입사하여 쿠팡의 광고 사업을 이끌고 있으며 현재는 서울에 거주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