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leb Hill 쿠팡 디지털 마케팅 서밋

온라인 플랫폼의 무한경쟁에서 이기기 위한 마케팅 전략

 

새로운 소비자 행동이 오래된 마케팅 방법론을 뒤흔들고 있다. 브랜드를 발견하고 구매하기까지의 고객 여정은 온라인으로 옮겨가서 이미 한국인 소매 구매의 37%는 온라인과 이커머스 전체에서 일어나고 있으며, 74%는 모바일 앱을 통해 이뤄지고 있다. 쿠팡은 이런 변화의 가운데에서 현재 1,800만 명 이상의 단골 고객을 끌어들여 한국에서 가장 큰 리테일 경험을 전달하고 있다.

고객들은 쿠팡에 입점된 수백만 개의 제품을 무엇이든 원하는 순간에 구매할 수 있다. 쿠팡은 소매업을 효과적으로 민주화하여, 기존 오프라인의 한정된 진열 공간을 둘러싼 경쟁에서 매번 전통적인 대기업에 질 수밖에 없었던 수많은 중소사업자에게 경쟁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제는 잘 알려진 브랜드들도 새로운 브랜드들의 역습으로부터 시장을 빼앗기지 않도록 방어해야 한다. 엄청나게 많은 제품 가운데 더 많은 노출을 일으켜 판매를 촉진하는 일은 전통적 브랜드나 신규 브랜드 모두에게 도전일 수밖에 없다.

DMS 2023에서는 무한할 정도로 많아진 이커머스의 온라인 진열대에서 어떻게 승리할 수 있을지에 대한 쿠팡의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Caleb Hill

 VP | 쿠팡 미디어 그룹

케일럽 힐 쿠팡 미디어그룹 부사장은 아마존과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글로벌 광고 세일즈를 담당한 23년 경력의 디지털 마케팅 및 광고 기술 전문가이다. 2021년 그는 쿠팡에 입사하여 쿠팡의 광고 사업을 이끌고 있으며 현재는 서울에 거주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