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원 인라이플 디지털 마케팅 서밋

빅데이터를 활용한 AI 예측 마케팅 전략: 124만 8천 시간의 노하우

소비자의 성향은 가파르게 변화하고 있다.

소비자의 행위를 이해하기 위해서 이제 대부분 기업의 디지털 마케팅은 자동화된 광고 플랫폼을 쓰고 있고, 데이터를 분석하고 있다.

한편으로는 쿠키이슈로 고객에 대한 정보는 이슈가 생겼고, 현대의 광고는 점점 더 과학적인 방법을 찾아야 한다.

본 강연에서 어떻게 하면 마케터가 더 과학적인 방법에서, 마케팅을 수행할 지, 어떻게 하면 마케팅 비용 낭비를 줄이고 효율적인 광고 집행을 할 지 알아본다.

 

강성원

이사 | 인라이플 

강성원 이사는 광고 업계에서 약 18년 경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브랜딩 및 퍼포먼스 광고 중심으로 고객을 위한 마케팅 솔루션과 미디어 운영을 총괄한 바 있다. 2022년 11월경 광고 플랫폼 ‘모비온’ 운영 기업인 인라이플에 합류했으며, 이전에는 통신사, 커머스, 보험 등  광고 캠페인 운영을 직접 하였다.

또한 마케터의 역량 강화와 실무에 도움이 되는 특허도 다수 보유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광고 집행 패턴 분석에 기반한 키워드 광고의 자동 입찰 방법'을 비롯, 빅데이터 기반 성과관리, 업무 자동화 등에 관련된 특허가 있다.

이제는 실무를 뛰어넘어 변화하는 디지털 마케팅 시대에 마케터들의 역량 강화와 업무 자동화 등에 기여하고자 새로운 도전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