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고속 가입자 1천 4백만명 '삼쩜삼' 마케팅 스토리 : 브랜드와 퍼포먼스 마케팅의 케미스트리
세금만큼 익숙하면서도 생소한 단어가 있을까?
자주 들어 익숙하지만, 내용을 파고 들어가면 어렵고 낯설다. 삼쩜삼이 등장하기 전에는 종합소득세를 잘 모르는 국민들, 내가 환급 받을 게 있는지 없는지 모르는 국민들이 참 많았다. 어려운 개념, 표면적으로 보이지 않는 수요, 내가 서비스 대상자인지 아닌지도 모르기에 니즈를 느끼지 못하는 고객. 이런 난이도 높은 상황을 삼쩜삼은 어떻게 극복했을까? 단기간에 1천만 가입자를 돌파한 삼쩜삼의 성장 스토리를 공개한다.
Story
1. 퍼포먼스 마케팅과 브랜드 마케팅
2. 협업이 마케팅 임팩트를 키운다 : 그로스 마케팅
Insight point
1. 고객 중심의 실전 마케팅 노하우
2. 케이스 스터디 : 데이터, 행동경제학 등 여러 관점에서 고객을 이해하고 마케팅 액션을 기획하고 실행하는 법
황승욱
팀장 | 삼쩜삼 (자비스앤빌런즈)
황승욱은 2020년 12월 자비스앤빌런즈에 합류하여, 종합소득세 신고 지원 서비스인 삼쩜삼의 마케팅을 리딩하고 있다. 퍼포먼스 마케팅과 브랜드 마케팅을 경험하며, 삼쩜삼의 인지도를 높이고 천만 가입자를 달성하는 서비스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함께 했다. 현재는 고객과 더 신뢰있고 깊이있는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고민하며 분투하고 있다.
자비스앤빌런즈 합류 전에는 GnM performance 을 비롯한 여러 디지털 마케팅 에이전시에서 카드, 보험, 대출 등의 금융사 위주의 퍼포먼스 마케팅을 담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