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 기술의 진보와 마케팅: 생성 AI 마케터의 시대가 열리나
AI 기술이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다. 이 발전 속도 만큼이나, 마케팅 산업에 미치는 영향이 엄청나다.
멀리 갈 것도 없이 GPT 4 혹은 ChatGPT를 보라.
이 세션에서는 세계적인 젊은 AI 학자이자 LG AI Research의 핵심 브레인 이문태 박사를 통해서, 현재의 AI 기술의 진화를 살펴본다.
이어서, 마케팅 소프트웨어 창업 및 국내 리테일 & 통신사에서 AI 프로젝트를 통해, 많은 경험을 쌓은 진요한 전무에게, 마케팅과 AI의 미래에 대해서 좀 더 인사이트를 들어 본다.
진요한
전)이마트 CDO, 전)SKT
그는 데이터 및 인공지능(AI) 기반의 디지털 전문가로, 20여년간 AI 리서치를 시작으로, 스타트업과 대기업에서 데이터 및 AI 조직을 설립, IT 혁신을 통해 다양한 업계에서 글로벌 리더십을 경험하였다. 1세대 최대 소셜네트워크 회사인 MySpace 수석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모바일 광고 플랫폼인 Tapjoy에서는 Data Science & Engineering 부사장. SK텔레콤에서는 디지털 전환 및 Data/AI Tech 본부장으로, 무인매장 솔루션, 온라인 티월드 샵, 티 멤버십 마케팅 플랫폼 전환을 추진하였고, 최근에는 이마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본부장으로서 차세대 SAP ERP 클라우드 전환, 데이터 기반 리테일 플랫폼 전환, 신셰계 온/오프 통합 시너지를 주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