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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경험 시대의 마케팅 전략

바야흐르 고객 경험 마케팅 시대다. "고객은 제품을 원하는 것이 아니라 과정을 구매한다"는 표현이 현대의 소비자의 특성을 잘 말해주고 있다.

고객 경험은 매우 중요한 콘텐츠 전략이다.

고객 경험은 브랜드 및 산업마다 다양한 형태로 진행 중이다.

CMS 2022에서는 브랜드 경험 분야의 전문가인 국민대학교 주재우 교수의 사회로 LG 전자 오혜원 상무(글로벌 다양한 고객 경험 프로젝트 진행)와 Adidas 스포츠 마케팅의 이진영 Director (Head of Sports Marketing Team)와 함께 흥미로운 얘기를 들어 볼 예정이다.

오혜원

상무 | LG전자 HE사업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담당

오혜원 상무는 제일기획에서 카피라이터로 시작하여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와 ECD를 거쳐 제작본부장을 역임하며 다양한 브랜드를 탄생시키고 성장시키는 일을 해왔다.

현재는 LG전자에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며 또 다른 입장에서 브랜드를 성장시키는 일에 전념하고 있다.

이진영

Head of Sports Marketing | 아디다스 코리아 

이진영 부장은 글로벌 IT 기업 PR 담당자로 커리어를 시작하여 글로벌 영화사 마케팅 팀장을 맡았다. 아디다스 코리아에 2002 한일 월드컵 TFT 멤버로 합류한 후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브랜드 대변인, PR & Event 총괄 팀장, 브랜드 CSR & Sustainability 책임자 그리고 아디다스 코리아 최초의 여성 스포츠 마케팅 부서장과 키시티 브랜드 액티베이션 리드까지, 다양한 영역으로 끊임없이 새로운 도전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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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재우

국민대학교 경영대 & 테크노디자인대학원 경험디자인학과 교수

주재우 교수는 국민대학교 경영대학과 테크노디자인대학원에서 교수로 재직하며 마케팅과 경험 디자인을 가르치고 있다. 서울대학교에서 인문학 학사와 경영학 석사 학위를 받은 후 토론토 대학교에서 마케팅 박사 학위를 받았다. 공감에 기반한 디자인 씽킹(Design Thinking)과 직관을 위배하는 행동경제학(Behavioral Economics)을 활용하여 고객 경험을 설계하고 있으며 여러 기업과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