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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경험 시대의 마케팅 전략

바야흐르 고객 경험 마케팅 시대다. '프로세스 이코노미'의 책에서도 강조하듯이, 고객은 제품을 원하는 것이 아니라 과정을 구매한다라는 표현이 현대의 소비자의 특성을 잘 지적해 주고 있다.

고객 경험은 매우 중요한 콘텐츠 전략이다.

고객 경험은 브랜드 및 산업마다 다양한 형태로 진행 중이다. CMS 2022에서는 브랜드 경험 분야 전문가인 국민대학교 주재우 교수의 사회로 LG 전자 오혜원 상무 (글로벌 다양한 고객 경험 프로젝트 진행)와 Adidas 스포츠 마케팅의 이진영 Director (Head of Sports Marketing Team)과 함께 흥미로운 얘기를 들어 볼 예정이다.

주재우

국민대학교 경영대 & 테크노디자인대학원 경험디자인학과 교수

 

주재우 교수는 국민대학교 경영대학과 테크노디자인대학원에서 교수로 재직하며 마케팅과 경험 디자인을 가르치고 있다. 서울대학교에서 인문학 학사와 경영학 석사 학위를 받은 후 토론토 대학교에서 마케팅 박사 학위를 받았다. 공감에 기반한 디자인 씽킹(Design Thinking)과 직관을 위배하는 행동경제학(Behavioral Economics)을 활용하여 고객 경험을 설계하고 있으며 여러 기업과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