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동경제학을 통해 배우는 고객의 심리
경기가 어려울수록, 고객에 집중해야 한다. 고객은 기업 존재의 모든 것이다. 고객의 구매는 매우 다양한 이유로 발생한다. 수십 년 동안 고객의 구매에 대한 연구가 있었다.
그중 고객의 구매 심리를 이해하는 데, 행동경제학이 관심을 받고 있다. 전통경제학과는 달리 심리학이 접목되어, 고객의 심리를 분석한다.
이 분야는 온라인 고객 행동의 이해에도 매우 중요하다. 국내 최고의 전문가로부터 행동경제학 관점에서 고객의 구매심리를 살펴볼 예정이다.
신임철
대표 | 아톤모빌리티 & <처음 만나는 행동경제학> 저자
신임철 대표는 금융에서 온라인 플랫폼까지 대기업과 스타트업을 넘나들며 경험을 쌓은 전문경영인이다. 삼성카드에서 시작해 우리은행, 현대카드 등 금융 업계에서 마케팅과 전략기획 실무를 맡았고 에듀테크 스타트업 뤼이드 부사장을 거쳐 현재는 중고차 매물공유 플랫폼 기업 (주)아톤모빌리티를 운영하고 있다.
고려대를 졸업하고 서울대 행정학 석사, 미국 예일대 MBA를 거쳐 성균관대학교 경영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작년에는 <처음 만나는 행동경제학>을 펴내며 점점 더 복잡해지는 고객 행동을 근본적으로 이해하는 방법을 공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