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 하강의 시대, 마케터가 돈 낭비를 줄이는 방법에 대하여
전 세계가 경기 침체를 겪으며 기업들은 마케팅 예산을 축소하고 있다.
이번 DMS 2023에서는 브랜드 가치 구축 분야의 세계적인 전문가인 제니 로마이우크 박사를 초빙했다. 제니 박사는 세계적 베스트셀러 'How Brands Grow'의 저자이다. 브랜드 성장의 전통적 접근에서 벗어나 과학적인 방식을 제안해서 많은 글로벌 기업의 마케팅 전략에 영향을 끼쳤다.
DMS 2023의 키노트 세션을 통해 이 시대에 마케팅 예산이 비효율적으로 집행될 가능성이 있는 분야는 어디인지 살펴보고, 장기적인 브랜드 성장을 위해 노력을 쏟아야 할 분야들을 제안할 예정이다.
Jenni Romaniuk
부소장 | Ehrenberg-Bass Institute & 베스트셀러 'How Brands Grow' 저자
제니 로마니우크는 남호주 대학교의 연구교수이자 세계적인 마케팅 과학 연구소인 에런버그-배스 연구소(Ehrenberg-Bass Institute)의 부소장이다.
제니는 브랜드 자산 및 가치 측정 지표를 개발하여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다. 그녀의 연구는 브랜드 자산, 정서적 가용성, 브랜드 건강 지표, 광고 효과, 입소문 및 충성도와 성장의 역할을 다루고 있으며 세계적인 브랜드들에 마케팅 자문을 하고 있다.
제니가 펴낸 시리즈 <How Brands Grow> 시리즈는 지난 수년간 전 세계적인 베스트셀러가 되었고 현재는 Marketing Letters,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등에도 기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