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4O의 시대, 모바일 브랜드 퍼포먼스 마케팅이 만드는 고객 쇼핑 경험의 혁신
GS리테일은 대한민국 No.1 편의점 GS25, 대형수퍼마켓 GS더프레시 등 전통적인 오프라인 리테일 업계의 리딩컴퍼니다.
2022년 10월, 우리동네 편의점과 마트를 바로배달과 픽업 서비스로 하나의 모바일 앱으로 연결하는 업계 최초의 온/오프라인 서비스 및 커머스 통합 플랫폼 "우리동네GS"를 런칭하고 내가 사는 우리동네 하이퍼 로컬 라이프스타일 경험을 바꾸어 가고 있다.
전통적인 오프라인 베이스 리테일의 모바일 서비스 및 커머스 통합 플랫폼 구축과 운영을 통해서 진화하고 있는 O4O 쇼핑 고객 경험과 마케팅 트렌드의 변화의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새로운 상품과 트렌드를 가장 가까이에서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우리동네 쇼핑 생활을 만들어가는 새로운 마케팅의 진화를 이번 DMS에서 만날 수 있다.
이정표
마케팅부문장 | GS리테일
이정표 부문장은 제일기획 AE로 시작해 지난 20여 년간 SK플래닛, CJ그룹, LG전자를 거치며 삼성전자, LG전자, KT, SK텔레콤, 코웨이, CJ제일제당 등 산업별 대표 기업들의 브랜드 육성과 대형화 및 통합 마케팅 캠페인을 이끌었다.
현재는 GS리테일의 GS25 편의점, GS더프레시 슈퍼 및 퀵 커머스 사업을 아우르는 플랫폼BU의 마케팅을 총괄하며 광고, 브랜딩 및 디지털, 콘텐츠 마케팅 등의 다양한 마케팅 분야에서 새로운 고객 경험 가치를 창출하는 마케팅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