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지안 디지털 마케팅 서밋

콘텐츠 Repurposing 전략과 멀티 서치의 활용

Z세대는 이제 소통만을 위해 소셜미디어를 사용하지 않으며, 인스타그램, 틱톡, 유튜브에서 정보를 검색하는 ‘서치’ 엔진으로 활용하고 있다.

구글의 강화된 비주얼 검색 기능과 AI 마케팅 소프트웨어의 비약적인 발전으로 온라인 경쟁이 심화되면서 콘텐츠 마케팅 전략에도 많은 변화가 요구되고 있다.

2023년 검색 마케팅은 검색 엔진 결과에만 집중했던 과거를 벗어나서 이제 전반적인 ‘멀티 서치 마케팅'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본 강연에서는 이에 대처할 수 있는 Content Repurposing (콘텐츠 용도 변경) 전략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룬다.

DMS 2023 Take Away

  • 검색엔진과 소셜미디어 플랫폼의 최신 검색 알고리즘 동향
  • 멀티 서치 마케팅에 대한 이해
  • Content Repurposing 전략
  • Content Repurposing 성공 사례
  • 콘텐츠 스노우볼 전략 소개

 

류지안

대표 | Ryu Media & SEO 전문가

류지안 대표는 한국, 미국, 호주, 싱가폴, 말레이시아, 홍콩 등 다양한 글로벌 시장에서 IT 및 SEO 프로젝트를 수행해온 SEO 전문가이다.

2019년 DMS에서 당시 한국에 생소했던 SEO(검색엔진최적화) 전략을 강연했던 류지안 대표는 현재 글로벌 콘텐츠 마케팅 컨설팅 회사 Ryu Media를 운영하며 2022년 말 겟파운드(GetFound.kr)를 론칭하여 유튜브, 블로그, 뉴스레터 등에 SEO와 디지털 마케팅 콘텐츠를 공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