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케터의 생산성을 5배 높여주는 Chat GPT 활용 방법
Chat GPT의 등장 이후, 80~90%의 마케터들이 좌절감을 겪었다. 직접 사용해 보고 Chat GPT가 마케팅 업무를 충분히 대신할 수 있겠다는 실감을 한 것이다.
하지만 10~20%의 마케터들은 ‘마케팅이 재미있어지겠는데’ 하는 생각을 했다. Chat GPT 같은 생성형 AI를 사용해서, 마케팅 효율을 극대화할 방법들이 머릿속에 떠올랐기 때문이다.
이제 하나둘씩 그 머릿속 생각을 현실화시킨 방안들이 나오고 있다. Chat GPT를 활용한 마케팅 방법들을 정리해보고, 앞으로 어떤 식으로 Chat GPT를 마케팅에 활용하면 좋을지에 대한 방안도 생각해본다.
1. Chat GPT, 마케팅의 파괴적 혁신일까, 마케팅의 파괴일까?
2. 마케터의 생산성을 5배 높여주는 Chat GPT 활용 방법들
3. Chat GPT가 자동화하는 마케팅 툴들
4. 검색의 시대가 지난 후 찾아오는 디지털 마케팅의 모습은?
5. Chat GPT로 양산되는 마케팅 결과물들에서 경쟁력을 가지는 방법은?
이시한
성신여자대학교 겸임교수 & 'GPT 제너레이션' 저자
프로 지식 탐험가.
연세대학교에서 국문학으로 학사 및 석사 학위를 받고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현재 성신여자대학교 겸임교수, 경희사이버대 겸임교수로 재직 중이다.
기술, 인문, 경제에 관해 전문적으로 글을 쓰는 작가인 그는 <메타버스의 시대>, <NFT의 시대>, <지식편의점> 시리즈, <이시한의 열두달 북클럽> 등 80여 권의 책을 냈다. 국내 최초로 ChatGPT관련 책 <GPT 제너레이션>를 발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