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예은 브랜치 디지털 마케팅 서밋

리세션에 맞설 퍼스트 파티 데이터(1st Party Data) 그로스 전략

정당하게 얻을 수 있는 데이터가 적어지는데 마케팅 예산도 계속해서 줄어든다면, 우리 서비스 이대로 괜찮을까?

세계적인 경제 위기로 침체되는 경기와 점점 강력해지는 개인정보 보호 정책으로 인해 신규 사용자와 데이터 확보가 더 어려워지는 리세션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열쇠는 무엇일까?

본 세션에서는 모바일이 지배하는 디지털 세상에서 리세션 이후 달라질 것은 무엇인지, 새로운 시장에서 꼭 갖춰야 할 경쟁력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로 구분해 길라잡이를 제시한다.

더불어 리세션을 마주하는, 혹은 미리 대비하기 위한 무기로 어디에서 1st Party Data를 획득하고, 어떻게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Take away

  • 리세션 전후 모바일 광고 환경의 변화
  • 오가닉 마케팅의 정의 및 채널 커버리지
  • 오늘부터 바로 적용 가능한 실전 가이드

오예은 브랜치 이사

오예은 이사는 현재 마테크 솔루션 브랜치 (Branch) 한국지사에서 영업을 총괄하고 있다. 커머스, 라이프스타일, 식음료 등 여러 영역에 걸친 앱 성장을 지원하며 신규 비즈니스 확장에 주력하는 중이다.

오 이사는 미국 Temple University 에서 마케팅/커뮤니케이션을 전공하고, 다년간 국내외 광고 대행사에서 경험을 쌓아 디지털 마케터로 활동해왔다. 이후 IT 전문성 강화를 위해 University of Illinois (UIUC) 에서 기술경영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심리스한 고객경험을 가능케하는 딥링크 솔루션과 정확한 모바일 측정을 제공하는 SaaS 기업 브랜치에서 영업 이사를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