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Marketing
여러분은 콘텐츠로 돈을 벌고 있나요?
: 홍진경, 조승연의 유튜브 PD, 그리고 원소주 기획의 천재를 만나다

콘텐츠인가 커머스인가?

우리는 이 질문으로 시작했습니다. 이 둘은 어울리기도 하고 물과 기름 같기도 합니다. 제대로 매출을 일으키고 돈을 버는 콘텐츠는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잘 나가는 것만 우리 눈에 보일 뿐이죠.
 
재미와 흥미 유발에는 성공해도, 그것이 커머스로 이어지게 하고 매출을 일으키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커머스에 집중하면, 곧 가격 전쟁에 들어가고 차별화도 어렵게 되며, 저가 경쟁을 하게 됩니다.

"콘텐츠는 처음부터 커머스를 생각해야 하며, 콘텐츠는 돈이 되어야한다"

장안의 화제인 홍진경의 공부왕찐천재, 조승연의 탐구생활 유튜브 채널은 빛의 속도로 팔로어 수백 만을 확보한 놀라운 채널입니다. 여기까지만 보면, 단순히 재밌는 콘텐츠 중에 하나겠죠.
하지만 이 채널을 기획하고 만든 스튜디오 에피소드 한정훈 대표의 생각은 달랐습니다. 그는 콘텐츠는 커머스를 일으킬 수 있는 기획을 처음부터 갖고 있어야 하며, '콘텐츠 커머스'에 고민을 생한 상태에서 출발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홍진경과 조승연 채널의 사례는  매우 성공적인 콘텐츠 커머스 채널입니다. 크게 드러나지 않은 상태에서 자연스럽게 커머스가 이뤄지죠.
우리는 이 이야기가 더 궁금했습니다. 그러고 이 놀라운 콘텐츠 기획자의 스토리를 듣고 싶었습니다.
한정훈 스튜디오 에피소드 대표는 주우재의 '오늘의 주우재' 채널, 뷰티 브랜드 '(KAHI)'를 히트시키기도 했습니다.
한정훈 대표와 함께,  원헌드레드의 박효수 대표를 초빙했습니다. 박재범의 '원소주'를 공동 기획한 기획자이자, 투자자입니다. 올리브영 덴탈케어 1위 구강청결제 '테라브레스(TheraBreath)'를 일약 히트시킨 장본인이기도 하죠.
이 모든 것은 콘텐츠와 커머스와 미디어에 대한 높은 인사이트, 콘텐츠 커머스에 대한 접근 방식에 대한 차이에 있습니다.
한정훈 대표와 박효수 대표의 공동 세션을 기대해 보세요!!강의를 한 적도, 또 앞으로도 강의로 만나기는 힘든 현장의 기획자이자 사업가들입니다. 
마케터 전략 담당, 캠페인 담당, 기획자 그리고 크리에이터에게 이 세션은 소중한 시간입니다. 살아 있는 경험을 전달하니까요 !!  
CMS 2022에서 만나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