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스노우볼 워크샵: 1개의 콘텐츠를 20개로 만드는 방법

일시 : 4월 6일 오후 2:00 ~ 5:00 
장소 :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 2F 205호
정원 : 30명

 

 

 

< 콘텐츠 repurposing 실전 활용 교육> 

AI 마케팅 시대, 콘텐츠 싸움 어떻게 대비하고 계세요?

ChatGPT 같은 오픈 AI 기반 소프트웨어는 전 세계 모든 이에게 무료로 액세스가 가능해짐에 따라 앞으로 기업이 경쟁해야 하는 대상은 더는 ‘같은 나라에서 경쟁하는 동종 업계 경쟁사’만이 아닙니다. 

전 세계 모든 유사 업계 업체들이 생산해내는 콘텐츠, 개인 크리에이터들이 생산해내는 콘텐츠의 양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지만, 현실적으로 우리에게 주어진 마케팅 자원이 같은 속도로 증가하진 못합니다.

2023년, 다양한 검색 엔진 및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위해 엄청난 양의 콘텐츠를 소비하는 잠재 고객에게 주목받기 위해선 각각의 플랫폼에 걸맞은 양질의 콘텐츠가 대량으로 요구됩니다.  

즉, 얼마나 빠르게 일정 수준 이상의 콘텐츠를 대량 생산 가능한지 아닌지가 중요해졌습니다. 본 워크샵에서는 한정된 마케팅 인원과 비용으로 최대의 콘텐츠 ROI를 뽑아내기 위한 두 가지 전략을 소개합니다. 

 

전략 1. ChatGPT를 활용해 사람이 만든 것 같은 콘텐츠 (Humanize AI-Generated Marketing Content) 만드는 테크닉 터득하기

ChatGPT는 누구에게나 공개되어 있지만, 어떤 프롬프트를 쓰느냐에 따라 뽑아낼 수 있는 콘텐츠의 퀄리티는 천차만별입니다.

본 워크샵에서는 무료 버전의 ChatGPT를 활용해 5분 안에 50개의 인스타그램 포스트를 제작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전략 2. 콘텐츠 재사용 ‘콘텐츠 스노우볼’ 테크닉 터득하기 

훌륭한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했지만, 원하는 만큼의 트래픽과 구매전환이 일어나지 않는다면? 

콘텐츠 재사용을 통한 ‘콘텐츠 스노우볼 전략’이 그 해답이 될 수 있습니다. 

콘텐츠 용도 변경이란 블로그 게시물을 동영상으로 바꾸거나 미디어 홍보물을 재사용해 일련의 소셜 미디어 게시물로 만드는 등 새로운 방식으로 사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용도 변경을 통해 이미 보유한 콘텐츠에서 더 많은 잠재 고객에게 도달하고 기존 팔로워와 새로운 방식으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본 워크샵에서는 이미 가진 콘텐츠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한 콘텐츠 용도 변경 전략에 대해 이해하고, 콘텐츠를 재사용하는 테크닉에 대해 배우게 됩니다. 여기에 더불어 ChatGPT를 활용해 더 빠르게 이 전략을 실행하는 팁을 보여 드립니다.

마케팅 플랫폼별로 다른 오디언스의 특징, 용도 변경을 위한 기존 콘텐츠 찾기, 용도 변경을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 브레인스토밍 등 용도 변경 기회를 파악하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이 워크샵이 끝나면 동일한 양의 콘텐츠를 가지고 더 많은 오디언스에게 노출될 수 있도록 콘텐츠를 300% 활용하는 방법을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 대상자: 브랜드 마케터, 디지털 마케터, 글로벌 마케팅 담당자 등 
  • 진행 시간: 4월 6일 오후 2-5시

[Q&A 포함 총 3시간 진행]

 

※ 주요 내용 :

 

I. 들어가며

- 워크샵 개요

- AI 기반 콘텐츠 제작 이해하기

- 콘텐츠 재사용 이해하기

 

II.  ChatGPT를 활용해 사람이 만든 것 같은 콘텐츠 (Humanize AI-Generated Marketing Content) 만드는 테크닉 터득하기

 

III. 콘텐츠 재사용 ‘콘텐츠 스노우볼’ 테크닉 터득하기

 

본 세션은 등록이 마감 되었습니다.

 

※ 참고사항:

  • 실습 참여를 위해 개인 디바이스(랩탑 등) 지참 필수!

 

※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ChatGPT 무료 버전, Canva 무료 버전 

위 링크를 클릭하여 미리 가입하고 오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 세션 진행 :

  • 본 세션은 오프라인 현장 only로 진행됩니다.
  • 한정된 좌석 관계로 선착순 30명 등록으로 입장 가능합니다.

본 세션은 등록이 마감 되었습니다.

※ 강연자 소개

 

류지안 대표 | RYU MEDIA

류미디어의 류지안 대표는 테크 및 디지털 마케팅 업계에서 다년간의 경험을 쌓은 온라인 비즈니스 컨설턴트이다. 미국과 호주는 물론 한국, 싱가폴, 태국, 필리핀, 대만, 홍콩 등 다양한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디지털 마케팅 전략 컨설팅과 SEO 캠페인을 수행해왔다. 한국에 SEO가 잘 알려지지 않았을 때부터 SEO를 알리기 위한 콘텐츠를 제작하며 중요성을 강조해 왔으며, ‘류지안’이라는 유튜브 채널은 비 대중적인 분야를 다룸에도 8만 뷰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했다. 류지안 대표는 유튜브 채널과 1,200명의 독자를 보유한 개인 칼럼을 통해 비즈니스와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교육 콘텐츠를 꾸준히 제작하고 배포하고 있는 콘텐츠 크리에이터이기도 하다.

Meet Jian, an online business consultant with years of experience in the tech and digital marketing industry. With over 80,000 views on her YouTube channel called 류지안, and a growing column with 1,200 readers, Jian is a force to be reckoned with in the world of online entrepreneurship. 

Passionate about creating captivating and engaging content, Jian specializes in helping businesses and entrepreneurs worldwide maximize their content ROI.

Jian has a proven track record of creating effective content marketing strategies that generate real results. By combining the latest SEO techniques with a deep understanding of what makes audiences tick, she helps clients achieve their goals and grow their busines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