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터를 위한 챗GPT 활용 워크샵 : 마케팅 실전 적용을 위한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학습
1차
일시 : 4월 6일 오전 09:00 ~ 12:00
장소 : 인터컨티넨털 호텔 30층
정원 : 30명
* 공지 : 본 워크샵은 마감 되었습니다.
< ChatGPT 마케팅 실전 전문가 교육>
- AI + 디지털 마케팅 최고 고수, 전용준 박사에게 직접 배우는 기회 !!
ChatGPT가 많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마케팅 산업에도 큰 영향을 미칠 텐데요, 카피라이팅, 제품 광고, 제품 설명, 캠페인 등 보다 더 전문적으로 활용 할 수 있도록, 프롬프터 엔지니어링을 배워보세요 !!
국내 마케팅 및 글로벌 마케팅에 큰 도움이 되실 겁니다.
본 워크샵은 디지털마케팅 실무자들이 효과적으로 ChatGPT와 같은 첨단 AI를 활용하기 위해 지시문(Prompt)을 체계적으로 던지는 방법을 습득하게 할 예정입니다.
어떤 프롬프트(지시어)를 사용해야 마케팅 활용을 위해서 더 적절하고 유용한 답을 효율적으로 얻어낼 수 있는가를 실전적인 디지털 마케팅 문제들을 통해 직접 실습해 이후 참가자 각자 새로운 과제들을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가이드 할 예정입니다.
- 대상자: 브랜드 마케터, 디지털 마케터, 글로벌 마케팅 담당자 등
- 1차 진행 시간: 4월 6일 오전 9-12시
본 워크샵은 마감 되었습니다.
- 2차 진행 시간: 4월 6일 오후 2-5시
본 워크샵은 마감 되었습니다.
[Q&A 포함 총 3시간 진행]
※ 주요 내용 :
I. ChatGPT AI와 Prompt Engineering 개요
- ChatGPT의 특성, 작동방식과 한계
-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기본개념과 가치
-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이 디지털 마케팅에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가
II. ChatGPT 활용 사례연구와 예제 검토
- 디지털 마케팅에서 ChatGPT를 활용하는 마케팅 기획과 실행계획수립 사례
- 디지털 마케팅에서 활용될 수 있는 prompt 예제
- Key takeaways and lessons learned
III. 디지털 마케팅 활용 실습 (Hands-on exercises)
- 디지털 마케팅 전략 수립 및 타깃 설정 실습
- SMS/SNS 마케팅 캠페인 타기팅 및 메시지 생성 실습
IV. 효과적인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베스트/워스트 프랙티스와 팁들
- 바이어스 피하기, 적절한 프롬프트 설계, 효율적인 활용 등
V. 진화하는 AI의 디지털 마케팅 활용: 미래 전망과 대비
워크샵에서 실제 배울 내용 사례
제품을 Comfort Shoes로 가정, 챗GPT를 활용하면, 아래처럼 시장을 분석하고, 타겟팅을 할 수 있는 결과를 도출.
이렇게 실습할 예정.
본 워크샵은 마감 되었습니다.
※ 참고사항:
- 실습 참여를 위해 개인 디바이스(랩탑 등) 지참 필수
- 워크샵전 ChatGPT 미리 가입 권장
※ 세션 진행 :
- 본 세션은 오프라인 현장 only로 진행됩니다.
- 한정된 좌석 관계로 선착순 30명 등록으로 입장 가능합니다.
※ 강연자 소개
전용준 대표 | 리비젼 컨설팅
전용준 리비젼컨설팅 대표는 경영학 박사이며 CRM/타깃 마케팅과 머신러닝을 포함한 데이터 분석의 비즈니스 실무 적용 베테랑이다. 온/오프라인 유통과 신용카드를 비롯한 다양한 산업분야의 고객사들을 위해 고객/마케팅/캠페인 전략개발과 상품추천등의 고급예측분석 업무를 수행해왔다. 또 다양한 교육과 강연과 더불어 CRM2.0 고객중심경영 업그레이드 전략, CEO를 위한 빅데이터 등의 저서나 컬럼 등을 통해서도 보다 체계적으로 실질적인 성과를 얻으려는 실무자들을 만나고 있다.
Yong Xune Xon, CEO of Revision Consulting, has a PhD in business and is a veteran of CRM/target marketing and practical data-driven applications using machine learning. He has developed customer/marketing/campaign strategies and predictive modeling applications like recommenders for clients in various industries, including on/offline retail and credit card. In addition to various education and lectures, he is keeping in touch with practitioners who want to achieve tangible results through columns and books such as 'CRM2.0 strategies to upgrade customer-oriented management ' and 'big data for C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