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in 숏폼, 디지털 마케팅에서의 AI Agent 활용 전략

강연 요약

최신 AI 트렌드, AI Agent를 활용한 AI 숏폼 콘텐츠 전략방법

숏폼 콘텐츠 시장에서 AI를 활용하는 것은 더 이상 새로운 사실이 아니다. 하지만, AI 도구를 사용하는 것과 AI도구를 활용하여 최적화된 마케팅 전략을 전개하는 것은 전혀 다른 이야기이다. 특히, 단순하게 AI 도구를 활용하여 이미지, 동영상, 상세 페이지 정도를 제작하는 것으로는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도 아닐 뿐더러, 고객이 원하는 콘텐츠를 제공하기 어려운 실정이다.

최근, AI Agent 가 발전하기 시작하면서 다양한 AI 도구들을 Agent로 연계하여 고객이 선호하는 콘텐츠를 자동화하는 움직임이 포착되고 있다.

본 세션에서는 마케팅 담당자가 직접 생성형 AI 기술 기반의 AI Agent로 숏폼을 생성하여, 타겟팅 된 고객 트래픽을 향상시키는 사례를 살펴보고, 직접 데모 시연을 통해 즉시 마케팅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

1. 숏폼에서의 AI 도구 활용현황

2. 소비자가 원하는 숏폼은 어떤 콘텐츠 인가

3. AI in 숏폼, AI Agent 숏폼 콘텐츠

4. 마케터가 직접 만드는 AI Agent 자동화 숏폼 제작

조성민 부장 | 아모레퍼시픽

Speaker Bio

조성민은 디지털/AI 기술을 통한 기업 혁신을 업으로 삼고 있다. 현재는 아모레 퍼시픽에서 DX/AX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AI크리에이터, 작가이다.

DX와 마찬가지로 AI 트랜스포메이션 역시 ‘트랜스포메이션’에 방점이 있다고 생각한다.

주요 저서로 베스트셀러 『디지털 전환을 넘어 초격차 AI 전환으로』, 『AI 대전환 시대, 초격차 AI2024』, 『AI 대전환 시대, AI트렌드 AI2025』, 『AI 에이전트 레볼루션』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