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티드 시대의 성장방식: 충성 고객 전략
강연 요약
디지털 혁명이 가속화하는 커넥티드 시대, 고객의 기대는 더욱 높아지고 경쟁은 치열해지고 있다. 특히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는 비용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어 충성 고객을 파악해 유지하고 크로스셀링, 업셀링하는 전략이 주목을 받고 있다.
본 세션에서는 데이터 기반의 고객 인사이트, 개인화된 경험 제공, 차별화된 멤버십 모델과 리워드 프로그램 등 충성 고객을 확보 및 유지하는 핵심 전략을 다룬다. 또한, 국내 선도 기업의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실제 비즈니스에 즉시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이재철 그로스그룹장 | 마티니
Speaker Bio
이재철 그룹장은 현재 Martinee에서 그로스 그룹장을 맡아 머스트잇, 웍스아웃, 버거킹, 무신사, 네이버, 멜론 등 주요 기업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과 풀퍼널 마케팅 컨설팅을 주도하고 있다. 데이터와 마케팅을 통한 비즈니스 성장 전략 전문가로서, 퍼포먼스 마케팅, CRM 마케팅, 그로스 마케팅을 아우르는 디지털 마케팅 전 영역에서의 깊은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들의 데이터 기반 마케팅 혁신을 이끌고 있다.
국민대학교와 이화여자대학교에서 디지털 마케팅 및 스타트업 마케팅 과정을 통해 차세대 마케팅 인재를 양성하며 학계와 산업 간 가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빠르게 디지털화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고객 중심의 데이터 기반 마케팅 솔루션을 제시하며, 기업들이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성과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오유미 그로스마케팅 그룹장 | 컬리
Speaker Bio
오유미 Kurly 그로스마케팅 그룹장은, 오프라인 커머스에서 시작해 글로벌 도메인과 버티컬 커머스를 거쳐 O2O 플랫폼까지 변화하는 이커머스 환경에서 성과를 창출해왔다. 유통 대기업인 롯데쇼핑에서 마케팅 커리어를 시작하여 신라면세점, W CONCEPT, 쿠팡을 거쳐 현재는 Kurly의 마케팅 그룹장으로 고객 유입부터 로열티 강화까지 사용자 일상 속에 Kurly가 자주 함께 할 방법을 고민·실행하고 있다.
채송이 CCO | 코코지
Speaker Bio
채송이 CCO는 16년 이상 커머스, 콘텐츠, 엔터테인먼트,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마케팅과 브랜딩 기반의 커머셜 전략을 이끌며 성과를 만들어왔다. SK플래닛과 위버스컴퍼니에서는 글로벌 서비스의 론칭부터 이후 폭발적인 성장을 주도했고, 현재는 글로벌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코코지(kokozi)에서 CCO(Chief Commercial Officer)로서 커머셜과 브랜드 전반을 총괄하며, 2024년 연 매출 65% 성장이라는 성과를 견인하는 등 플랫폼의 빠른 확장과 성장을 이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