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의 DNA: 남들의 길로 가지 않는 무한한 창의력과 기획력
강연 요약
이정표 상무가 지난 22년간 리딩해온 다양한 실제 성공 마케팅 사례와 전략 노하우를 공유하며, ‘마케터의 길‘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광고의 이정표. ‘끊임 없이 다른 길을 찾기 위한 광고 기획 및 크리에이티브의 여정: 모든 벽은 문이다’
브랜드의 이정표. ‘우리 브랜드만을 위한 전략의 원천 = 무한한 창의력의 힘: 카테고리 대표, 파워 브랜드를 만든다는 것은’
디지털 마케팅의 이정표. ‘모든 것이 디지털 시대, 디지털 고객: 마케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리테일 마케팅의 이정표. 고객 가치를 만든다는 것, ‘재미없다 = 안 팔린다’, 가장 재미있는 편의점을 만드는 리테일 마케팅 트랜스포메이션
마케터 DNA. 틀 밖의 생각, 과감한 실행, 숨쉬듯 분석하는 혁신가
이정표 상무, 마케팅부문장 | GS리테일
Speaker Bio
광고, 브랜딩 및 디지털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로서 성공적인 커리어를 기반으로 레거시 오프라인 유통에서, 영역과 경계를 넘나드는 콜라보 및 ‘O4O 통합 마케팅 및 커머스’를 통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만드는 마케팅 드리븐 비즈니스 혁신가다.
제일기획 AE로 커리어를 시작해 지난 22년간 SK플래닛, CJ그룹, CJ제일제당, LG전자 등을 거치며, 삼성전자와 LG전자, KT와 SK텔레콤 등, 국내 대표 전자, IT, 통신 라이벌 기업의 대표 브랜드 마케팅을 모두 리딩했던 흔치 않은 이력을 보유했으며, 이 밖에도 CJ 비비고, 햇반, 코웨이, 하이트 등, 각 산업별 대표 브랜드 육성과 대형화, 통합 마케팅 캠페인들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2021년부터 GS리테일의 마케팅부문장으로서 편의점 1등 브랜드 ‘GS25’, 수퍼 1등 브랜드 ‘GS더프레시’의 온, 오프라인 통합 마케팅과 PB 브랜드, 콜라보 상품 들의 마케팅, 디자인, 전사 멤버십, 제휴 비즈니스 및 리테일 미디어 광고 신사업 등을 총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