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 AI를 만난 패션 마케팅: NC AI & F&F 협업 사례와 교훈
강연 요약
생성 AI를 활용해 마케팅 크리에이티브를 제작하는 일은 이제 더 이상 뉴스가 아니다. 리딩 기업은 어떻게 조직적으로 생성 AI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것인지 고민하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업계 특성을 반영한 워크플로우, 조직적 활용, 교육과 커뮤니케이션 측면을 검토하며 빠르게 실행하고 개선해나가는 기업 사례가 나오고 있다.
이 강연은 패션 분야에서의 AI 기술 활용 트렌드와 주요 사례를 소개하고, AI 활용의 어려움과 해결되어야 하는 과제를 짚을 예정이다. 또한, 효과적인 AI 기술 도입과 활용을 위해 필요한 전략을 NC AI와 F&F의 협업 사례를 통하여 살펴보고 AI 도입을 위한 교훈을 공유한다.
1. 패션 분야에서 AI 기술 활용 트렌드
- 국내외 주요 패션사의 AI 기술 활용 사례
- AI 활용의 어려움과 해결 과제
2. NC AI와 F&F 협업 사례 소개
- 패션 마케팅 이미지 생성 프로젝트 사례
- F&F의 활용 사례 소개와 교훈
김민재 CTO | NC AI
Speaker Bio
김민재 센터장은 컴퓨터비전 및 Generative AI 기술 분야의 전문가다. LG전자에서 자율주행 관련 영상 인식 기술을 연구했고, 현재 NC AI에서 CTO로서 게임을 포함한 콘텐츠 제작과 유통을 위한 다양한 생성형 AI 모델 연구 및 서비스 개발을 리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