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의 글로벌 + 로컬 융합 커머스 전략 : 마즈(Mars) 초콜릿
강연 요약
브랜드의 온라인 커머스 시장이 점점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글로벌 플랫폼, 로컬 플랫폼, 그리고 자사 D2C 플랫폼 등 여러 복잡한 채널에서 세계적인 초콜릿 브랜드 마즈는 어떻게 GloCal 전략을 구사 하고 있을까?
그 스토리를 직접 들어본다.
디지털 커머스가 글로벌 기업의 핵심 성장 전략으로 자리 잡으면서, 글로벌 확장성과 지역 맞춤 전략을 동시에 갖춘 모델(GLocal 모델)이 중요해졌다. 이 모델을 통해 지역별 특성을 반영하면서도 일관된 역량을 유지하여, 각 시장에 최적화된 전략을 구축할 수 있다.
이번 DMS에서는 GLocal 모델을 구축하는 과정에서의 핵심 과제, 혁신적인 해결책, 그리고 새로운 기회를 탐구합니다. 또한, 지역별 차이가 크다는 일반적인 생각과 달리, 실제로는 공통점이 많다는 점을 밝혀낼 것이다.
<주요 내용>
✅ GLocal 모델을 효과적으로 구축하는 방법
✅ 글로벌 확장과 지역 맞춤 전략을 균형 있게 유지하는 방법
✅ 지역별 고립된(Silo) 전략을 극복하고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사례
✅ 한국부터 쿠웨이트까지, 다양한 시장에서 사람(People), 프로세스(Process), 기술(Tech)을 활용한 성공 사례
이 세션을 통해 GLocal 모델이 제공하는 기회를 극대화하고, 실질적인 도입 전략을 배울 수 있다.
Swagat Choudhury
글로벌 디지털 커머스 총괄 | Mars
Speaker Bio
혁신적인 마케팅의 최전선에서 22년간 경험을 쌓아온 스와갓은 지난 10년 동안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그리고 e-커머스 분야에 집중해 왔다. 지난 5년 동안 글로벌 마케팅 경험을 통해 다양한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를 쌓았고, 민첩한 다기능 팀과 협력하여 비즈니스 성과를 효과적으로 달성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