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략 2025: 커머스, 숏폼 그리고 AI

강연 요약

단 몇 초만의 콘텐츠로  누구나 영향력과 어텐션을 가질 수 있는 시대. 소비자들과 가장 친근한 접점을 가지고 있는 인플루언서는 디지털 마케팅의 핵심 축으로 자리잡았다.

이들이 만들어가는 생태계의 콘텐츠 포맷 트렌드, 기업들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그리고 AI를 통한 창작의 혁신의 변화에 대해 이야기 하고자 한다.

안정기 마케팅 팀장 | 알리익스프레스

Speaker Bio

틱톡, 구글 유튜브, CJ ENM을 거쳐 현재는 알리익스프레스 마케팅 팀장으로 인플루언서 및 콘텐츠 커머스 사업 전반을 리드하고 있다.

국내 최초의 인플루언서 사업인 MCN DIA TV 창립 멤버로 스튜디오, 플랫폼, 커머스까지 지난 10년 간 인플루언서 업계 최전방에서 마켓 혁신 사례를 만들어 오고 있다 .

대표 저서로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평범한 사람들의 비범한 영향력 인플루언서> 등이 있다.

쉐리 숏폼 인플루언서 & 크리에이터

Speaker Bio

쉐리는 TikTok, YouTube, Instagram에서 활동하는 숏폼 인플루언서로, 10년간의 미국 유학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트렌드와 숏폼 포맷을 활용해 미국 문화와 영어 관련 정보를 친근하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세션에서는 인플루언서로서 숏폼 마케팅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