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디지털 마케팅의 최신 트렌드: 수요 창출을 위한 핵심 팁

강연 요약

2025년 B2B 디지털 마케팅은 기술 발전, 구매자 행동 변화, 시장 환경 변화에 따라 크게 변화하고 있다. 이번 DMS에서는 B2B 마케팅의 최신 트렌드와 효과적인 수요 창출(demand generation) 전략을 소개한다.

🔹 AI의 역할 확대: 콘텐츠 팀의 업무 방식 변화 및 마케팅 개인화 적용
🔹 B2B 구매에서 디지털 셀프 서비스 증가: 기업이 이에 적응해야 하는 이유
🔹 B2C 중심이었던 소셜 미디어가 B2B 마케팅에서도 중요해지는 변화

또한, 콘텐츠 마케팅의 변화를 살펴보고, 신뢰도를 높이는 고품질·전문성 있는 콘텐츠의 필요성에 대해 강조할 것이다. 더 나아가, 고객 여정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셀프 리포트 어트리뷰션(self-reported attribution) 개념도 함께 이야기해 보고자 한다.

마지막으로, 2025년을 위한 효과적인 수요 창출 전략을 다음과 같이 살펴본다.

✔ 이상적인 고객을 깊이 이해하기
✔ 미래 고객과 신뢰를 구축하는 방법
✔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배포하는 전략

본 세션을 통해 B2B 디지털 마케팅의 미래를 대비하는 실용적인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Aditi Uppal
VP, Digital & Demand Generation | Teradata

Speaker Bio

아디티 우팔(Aditi Uppal)은 테라데이타(Teradata)의 디지털 & 디맨드 제너레이션(VP, Digital & Demand Generation) VP로 역임 중이다.

그녀는 데이터 기반 성장 전문가로, 디지털 전환, 제품 마케팅, 전략 및 운영 분야에서 13년 이상의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인도, 캐나다, 미국의 스타트업 및 글로벌 기업(MNC) 환경에서 캐스트롤(Castrol), 미디어-코프(Media-Corps), 펩시코(PepsiCo) 등 다양한 브랜드와 협력하며 시장 진출 전략(Go-To-Market), 운영,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구축하고 실행해 왔다.

특히, 데이터 및 기술 기반 소비자 인사이트를 활용하여 비즈니스 전략, 시스템, 성과 높은 팀을 구축하고,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는 데 강점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