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플래폼 스포티파이: 음악을 넘어 팬덤 문화를 확장하다

강연 요약

이 세션은 스포티파이가 데이터와 AI를 활용해 글로벌 플랫폼으로 거듭나는 여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프로젝트 사례를 다룬다. 먼저 음악으로 한 해를 담아내며 문화적 아이콘으로 거듭난 랩드(Wrapped) 사례를 공유한다. 그 외에도 스포티파이가 킹덤(Kingdom)과 같은 혁신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어떻게 팬덤을 형성하고 현실에서의 연결을 촉진하는지도 알아볼 것이다. 마지막으로 스포티파이가 아티스트와 팬들과 함께 문화를 만들어가며 아시아 지역의 젊은 팬 사이에서 주요한 문화 플랫폼으로 자리 잡는 과정을 살펴볼 것이다.

Jan-Paul Jeffrey Head of Marketing | Spotify

Speaker Bio

Jan-Paul Jeffrey는 20년 이상의 국제 마케팅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로, 현재 스포티파이(Spotify) 아시아 지역의 마케팅 책임자를 맡고 있다.

그는 소비자 인사이트를 비즈니스의 중심에 두고, 빅데이터 활용, 그로스 해킹, 개인화, CRM, 마케팅 자동화를 통해 마케팅 비용을 최적화하고 회사의 성장을 가속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