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와 데이터로 채팅하듯 쇼핑하는 시대 – 커머스 혁신

강연 요약

고객들은 이제 검색이 아니라 대화를 나누며 쇼핑하는 시대에 접어들고 있다. 앞으로 자사몰에서는 AI 챗봇과 실시간 상담이 더욱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며, 고객 맞춤 추천과 개인화된 구매 경험이 필수 요소가 될 것이다.

이번 세션에서는 AI 기반 상담과 개인화된 쇼핑 경험이 어떻게 자사몰의 전환율을 높이고 충성 고객을 확보하는지 살펴 볼 예정이다. AI 챗봇은 고객의 질문에 실시간으로 응답하고,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맞춤형 제품을 추천함으로써 브랜드와 고객 간의 연결을 더욱 강화한다.

주요 내용
 - AI를 활용한 실시간 고객 응대 및 쇼핑 지원
 - 데이터를 활용한 실시간으로 개인화된 쇼핑 경험
 - AI와 데이터를 활용한 자사몰 성장 사례 및 효과적인 운영 전략

AI 기반 상담과 개인화된 쇼핑 경험이 결합된 새로운 커머스 혁신을 직접 확인해보세요!

안준수 상무 | 세일즈포스

Speaker Bio

안준수 상무는 국내 제조업을 시작으로 휴렛팩커드, 아카마이 등 글로벌 솔루션 기업에서 마케팅 및 제품 담당, 화장품 기업에서 CIO직을 수행하는 등 마케팅과 커머스의 현업 뿐 아니라 관련 시스템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는 세일즈포스 코리아에서 커머스 클라우드 스페셜리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김지영 커머스 파트장 | 아이투맥스

Speaker Bio

김지영 아이투맥스 커머스 파트장은 마케팅커머스 관점의 CRM과 Data Driven 마케팅 전략 수립 및 플랫폼 구축, 기획, 마케팅을 통해서 커머스의 성장 시킨 경험으로 현재 세일즈포스 커머스클라우드 기반으로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인터파크비즈마켓, 현대이지웰 등 여러 프로젝트에서 구매 전환 및 상품경쟁력 강화 전략 수립/실행을 통한 성공적인 커머스 운영을 이끌어 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