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KA의 브랜드 전략을 통해 살펴본 ‘초양극화 시대의 브랜드 생존전략’
강연 요약
초극화 시대는 전통적인 프리미엄과 가성비 브랜드의 구분이 소비자의 개별적 취향을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는 기존의 일반적인 브랜드 전략이 시장에서 더 이상 충분한 인정을 받기 어렵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이 발표에서는 초극화 시대의 배경과 이러한 시대에서의 브랜드 전략을 탐구합니다. 또한, HOKA의 사례를 통해 고객 세분화 전략,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메시지 전략, 그리고 알고리즘 기반의 채널 전략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김만희 이사 | HOKA
Speaker Bio
현재 JOYWORKS에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HOKA의 한국 마케팅과 프리미엄 스포츠 편집샵 OUT OF ALL 마케팅을 총괄하고 있다.
이전에는 삼성물산 패션부문에서 근무하였으며, 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 외래교수를 역임하였다. 고려대학교에서 MBA를 수학하고, 현재는 마케팅 박사 과정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서 연구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