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을 이긴 이커머스, 데이터/AI 기반 CRM 마케팅 전략
강연 요약
2024년, 어려운 경제 환경에서도 성장한 이커머스 자사몰은 무엇이 달랐을까?
성장한 기업들은 어떤 핵심 마케팅 전략을 활용했을까?
이커머스 시장에서는 AI 기반 마케팅, 쇼츠·롱폼 콘텐츠 등 새로운 기술이 등장하고 있지만, SEO + 퍼포먼스 마케팅 + CRM 마케팅의 조합은 여전히 성장을 위한 핵심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2024년에도 성공한 자사몰들은 이 기본적인 전략을 효과적으로 실행하며 불황을 극복했다.
특히, 퍼포먼스 마케팅을 통해 브랜딩과 노출을 확장하는 과정에서 데이터 기반 CRM 마케팅을 적절히 병행한 것이 중요한 차별점으로 작용했다.
🔹 이커머스 CRM 마케팅, 어느 정도의 투자 비율이 최적일까?
🔹 매출 대비 1% CRM 마케팅 예산이 가져온 실질적인 성과는?
🔹 2024년 성공한 이커머스 사례를 통해 최적의 전략을 탐구한다.
이 세션에서는 최신 데이터와 실제 사례를 통해 이커머스 성장을 위한 CRM 마케팅의 핵심 원리를 분석하고, 실무에서 적용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공유하고자 한다.
박민성 CSO | 데이터라이즈
Speaker Bio
박민성 CSO는 쿠팡, SKT, 카카오에서 이커머스 데이터를 분석하고 매출을 높이는 방법을 찾은 데이터 분석가이며, 넘버웍스, 데이터라이즈를 창업한 연쇄 창업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