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고객을 사로잡는 데이터 기반 브랜딩: 검색어로 그리는 브랜드 성장 로드맵
강연 요약
검색 데이터는 단순한 숫자가 아닌 미래 고객과의 소통 창구다.
검색 데이터를 통해 가설을 수립하고 정량·정성 데이터와 연계하여 이를 검증하는 새로운 접근을 통해 심층적인 소비자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방법을 다룰 예정이다.
특히 검색 트렌드 분석, 검색 경로 분석, 클러스터 분석을 통해 잠재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이를 마케팅 전략에 반영하는 실무적 접근법과 선두적 기업들의 성공 사례를 통해 브랜드가 어떻게 미래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수 있는지 살펴본다.
박세용 대표 | 리스닝마인드
Speaker Bio
박세용 대표는 국내 디지털 마케팅 1세대로 제일기획, SK컴즈, 넥슨 등을 거쳐 현재 ‘인텐트 마케팅’을 최초로 주창하며 새로운 마케팅 무브먼트를 이끄는 리스닝마인드의 대표이다.
검색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비자 구매 여정을 가시화하고 그 속에 숨겨진 ‘고객 의도(intent)‘를 파악하는 방법론과 SaaS를 개발하는 등 지난 10년간 이 분야에서 일해오면서 많은 국내 기업들의 성공적 인텐트 마케팅 사례를 만들어왔다.
특히 검색 데이터 기반의 고객 인텐트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리스닝마인드 허블(Listening Mind)’ SaaS 서비스를 국내 유수 광고대행사와 소비재 브랜드 기업들에게 제공하여 기업들이 소비자 인텐트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