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모달 AI 시대, 광고·마케팅은 어디로 가는가

안녕하세요, 여러분.

챗GPT를 쓰고 계시나요? 오늘 뉴스레터의 배너는 챗GPT가 만든 것입니다. 마음에 드나요? 혹은 그렇지 않나요? 한 가지 분명한 것은 이 작업은 1분도 걸리지 않았고, 뭔가 AI와 대화를 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아무리 변경을 요청해도 짜증을 내지도 않습니다.

사실 GPT 기술 이전에도 AI 혁명은 계속되었고, AI 기술은 가장 먼저 광고. 마케팅 산업에 적용되었습니다. 지금 매일 혁신을 거듭하는 생성 AI도 가장 많이 쓰는 산업은 광고, 마케팅입니다.

소위 멀티 모달(Multi Modal) 기술이 발전하면, 광고. 마케팅 영역이 또 어떻게 바뀔지 모르겠습니다.

DMS 2025에서는 당연히, AI 기술과 광고 크리에이티브, 마케팅 실행, 마케팅 콘텐츠 제작 부분을 다룰 예정입니다. 그것도 매우 현실적이며, 바로 현장에서 적용되고 있는 트렌드와 Use Case를 다룰 예정입니다.

절대 놓치지 마세요! 우리는 이 트렌드에 뒤치지 않도록 전문가를 한자리에 모실 예정입니다.

4월 11일 프로그램에 Gen. AI 마케팅 트랙을 모두 할애했습니다.

바로 확인하세요!


  • 행사명 : DMS 2025

  • 일자 : 4월 10~11일 (목~금)

  • 장소 : 코엑스 그랜드볼룸

  • 주최 : DMK Global


📌 번뜩이는 광고 vs AI : 생성 AI 시대의 창의적 크리에이티브: 전) Google CCO가 서울 현장 키노트 스피치

AI가 창의적인 산업을 변화시키면서, 인간의 독창성과 기계 지능의 관계도 새롭게 정의되고 있습니다. AI는 단순한 도구일까요, 협력자인가, 아니면 그 이상의 존재일까요?

Lars Bastholm

이번 키노트에서 구글의 전 Chief Creative Officer 라즈 바쏠롬(Lars Bastholm)은 AI가 창작의 경계를 확장하고, 기존의 협업 방식에 도전하며,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가는 과정을 탐구합니다. 실제 사례와 통찰력 있는 분석을 통해, 상상력과 계산이 만나는 시대에서 ‘창의성’이란 무엇을 의미하는지 깊이 살펴봅니다.


📌인간 중심의 디자인: AI 주도 미래를 위한 브랜드 만들기: 세계적인 AI 광고 에이전시 R/GA의 Anthony 강연


AI는 디지털 경험 자체를 재정의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소통하는 디바이트 환경 자체가 변화한다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 맥락에서 브랜드는 어떻게 고객과 연결될 것인지 전략이 필요합니다. 브랜드가 인간의 모습을 잃지 않으면서 기술 변화에 적응하는 방법을 탐구해 보세요.

Anthony Baker
Managing Director | R/GA 

Anthony는 R/GA Japan의 매니징 디렉터로, 일본 시장의 전략과 성장을 이끌고 있다. Anthony는 25년 이상 디지털 마케팅 및 기술 경험을 보유한 광고 분야 전문가이다.


📌생성 AI 크리에이티브 최신 트렌드 _ 현장의 대가들 집합 

생성 AI로 콘텐츠를 만드는 실무 대가들을 한자리에 모십니다. 디자인, 광고, 영화, VFX 등 크리에이티브 영역에서 생성 AI의 활용도는 어떻게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지 탐구합니다.

  • 조명훈, 아카브릭 대표
    BX 디자이너 출신으로 SM 포함 유수 기업과 AI 프로젝트 진행 경험

  • 최돈현, Soy.Lab X 대표
    VFX, 게임 분야의 20년 경력을 가진 전문가 / 다수의 AI 교육 및 컨설팅 프로젝트 진행


📌생성 AI 크리에이티브 최신 트렌드 _ 현장의 대가들 집합

AI로 숏폼 광고를 만드는 기술은 빠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연관 업계의 전문가들이 빠르게 유입되며 완성도 높은 영상을 저비용에 만들어낸 사례가 쌓이고 있죠. 이 발표에서는 이제 AI 에이전트를 숏폼 기획과 제작에 활용하는 사례를 다룹니다.


📌 F&F와 엔씨소프트의 생성 AI 마케팅 케이스 곧 소개

요즘은 AI 연구소와 브랜드가 협업을 하는 시대입니다.

엔씨소프트는 AI 기업으로 변신한지 꽤 되지요. 엔씨소프트 AI와 MLB로 유명한 F&F가 손을 잡고, 생성 AI 크리에이티브를 만들었습니다. 곧 이 소식을 전하겠습니다.


DMS 2025, 마케팅의 미래를 준비하세요

DMS 2025의 전체 프로그램은 3월 중순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최신 글로벌 마케팅 트렌드를 한 자리에서 확인하고, 업계를 선도할 전략을 준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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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티파이에게서 우리가 배울 것은_ DMS 키노트 스피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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